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계신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나 법인 모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필수지요.
이를 발행하기 위해선 범용 인증서가 필요해요.
범용 인증서는 전자 세금 기서는 물론이고
전자입찰, 은행거래 등의 업무를 볼 수 있으며
용도제한 없기에 발급받아두시는 건 필수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한국 범용인증센터 입력 후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 보시면 좌측에 개인사업자, 우측에 법인사업자가
있으니 해당 사업에 따라 선택해 신청하기 눌러 줍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연간 계약을 할 수 있으며
요금이 년 차아다 다르니 원하시는 걸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아래 나와 있는 것처럼 유효기간에 따라서
달리합니다. 가입 한번 하신 뒤 몇 년 뒤에 다시 가입을 하는 게
아니고 갱신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개인사업자 나 법인이나 가격은 똑같습니다.

아래 창이 나오면 신청 정보에 사업자 등록증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를 똑같이 입력해 주세요.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종목 업태
사업장 주소 사용자 id 인증서 종류까지 정확하게
입력해 줍니다.

아래 신청서 제출 방법이 나와 있는데
제출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 찾아가는 서비스 두 가지입니다.
방문 신청을 하셨다면 기관에 방문하셔서 서류
제출하시면 되며 주소와 다른 곳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우체부 방문 시 우체부에게
서류 제출하시고 오후 1시 이전까지 신청, 결제를
하면 다음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실제로 사용하실 분의
정보를 기재 후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직접 제출하는 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안토큰은 나라장터 전자입찰하시는 분은 필요하고
그 외엔 필요 없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청 정보 및 결제 내역 확인 후
확인 버튼 클릭, 요금 결제 신청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서류 제출할 땐 대표자가 직접 한다면
대표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신청서
원본을 제출합니다.
대리인의 경우엔 사업자등록증, 신청서 원본, 대리인 신분증
인감증명서 원본을 제출합니다.
법인회사는 법인 인감증명서를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 인감증명서 제출합니다.

서류 제출 후 이를 발급하기 위한 발급 안내장을
받게 됩니다.
발급 안내장에 나와 있는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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